해외선물 보조지표 반드시 활용해야 이유

2024. 6. 22. 17:12해외선물 공부/해외선물 기초수련

안녕하세요 안심해외선물 정실장입니다.

해외선물을 이용하면서 보조지표는 도대체 왜 중요할까요?

 

해외선물, 선물옵션, 주식을 하면서 기본적인 보조지표 차트를 분석하고 참고하여 매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월봉의 흐름, 주봉의 흐름, 일봉의 흐름, 시간봉, 분봉의 순서대로 간단히 분석을 하고 흐름을 읽고 보조지표를 활용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는다면 그날은 운에 맡기고, 남의 이야기에 계속 의존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전문가 또한 하나의 보조지표를 이용하고 본인의 자금에 맞는 투자를 이용하는 경우들도 있죠.

 

해외선물에서 보조지표의 중요성

 

보조지표 분석을 통해 수익을 더욱 효율적을 낼 수 있고 극대화 시킬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된다면 바로 해외선물 승률을 만들기 위함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추세의 변화 및 다양한 시장의 변화로 보조지표를 100% 믿기보다는 통계적으로 승률 좋은 분석을 통한 보조지표 활용을 하여 참고한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선물 시장에서 보조지표 활용을 어떻게할까?

 

1. 보조지표는 과거의 흐름을 보고 현재를 파악하고 아무도 모르는 미래를 예측하며 70%이상의 승률을 만들어낸다.

 

2. 보조지표는 다양하게 개인에 맞는 것을 활용한다.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보조지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목에 따라서, 고점과 저점에 따라서 보조지표 활용은 다양한 분석으로 승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3. 추세의 움직임을 미리 예측하고 수익을 내는데 아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역추세, 물타기 등을 미리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보조지표는 저점과 고점을 찾아내고 진입의 유리한 구간을 만들어줍니다. (진입이 제일 중요하며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첫번째 단추라 할 수 있습니다.)

 

보조지표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이평선의 활용 및 분석을 할 수 있는 능력이 되겠습니다.

이평선만으로도 충분히 매매를 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보조지표를 활용하여 작은 실수들을 줄이기 위해 추가로 적용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볼린저밴드는 횡보구간에서 사용하면 좋으며, CCI, RSI 보조지표는 추세를 파악하는데 좋습니다. 사용을 하고 난 뒤 검증하고 승률이 좋으면 더욱 집중해서 사용하고, 승률이 잘 나오지 않거나 본인과 맞지 않는 보조지표라면 과감하게 그 보조지표는 사용하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심플한 차트로 승률 좋은 보조지표 몇 가지만 사용을 하도록 해야합니다. 너무 많은 보조지표를 활용은 매매 시 판단을 흐리게 하고 괴리감을 나타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이 보조지표는 매수인데, 또 하나의 보조지표는 매도를 표시하는 등 개인의 매매원칙을 실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보조지표 승률 좋은 보조지표 2~3개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지속적은 승률의 통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보조지표의 분석을 할 경우 집중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

 

모든 답은 차트에 있습니다. 캔들을 분석할 음봉인지, 양봉인지, 그리고 캔들의 길이, 꼬리의 길이, 꼬리가 상단에 있는지, 꼬리가 하단에 있는지, 음봉이 얼만큼 나오는지, 양봉이 얼만큼 나오는지 등등 현재의 차트를 보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지나간 시간을 분석한다면 승률 높은 답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평선을 이용할 경우 주로 많이 보는 5일 이평, 10일 이평, 20일 이평, 60일 이평, 120일 중기 이평, 240일 장기 이평 등 기울기의 각도, 정배열, 역배열 등과 앞에 설명한 캔들의 분석을 접목한다면 파생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이 많아집니다. 이렇게 분석이 될 경우 현재를 중심으로 진입자리를 찾을 수 있는 파생상품의 선물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조지표를 활용하여 승률을 더욱 올릴 수 있으셔야 합니다.